사진으로 보는 2013
 

ⓒ시사IN 이명익 4월8일 31조원 규모의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최종 좌초했다. 사업이 수포가 되면서 주민 갈등의 골이 더욱 깊어졌다.

 

 

 

ⓒ시사IN 조남진4월4일 북한이 개성공단 입경을 불허하면서 짐을 가득 얹은 차량들이 파주 남북출입사무소를 통해 귀환하고 있다. 개성공단은 9월16일 재가동했다.

 

 

 

ⓒ시사IN 이명익5월6일 남양유업이 대리점에 밀어내기식 물건을 납품했던 사실이 밝혀지면서 사회적인 지탄을 받았다.

 

 

 

ⓒ시사IN 이명익5월11일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순방에서 성추행으로 물의를 일으킨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급거 귀국했다.

 

 

 

ⓒ시사IN 이명익6월16일 〈한국일보〉가 ‘사주에 의한 편집국 폐쇄’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았다. 장재구 〈한국일보〉 회장은 구속수감되었고, 〈한국일보〉는 법정관리 상태다.

 

 

 

ⓒ시사IN 백승기5월22일 조세 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해 탈세를 해오던 국내 기업들이 〈뉴스타파〉와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ICIJ)에 의해 공개되었다.

 

 

 

ⓒ시사IN 이명익5월30일 홍준표 경남지사가 적자를 이유로 진주의료원 폐업을 발표했다. 이튿날 진주의료원에 입원 중인 노인이 간호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시사IN 윤무영7월20일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의 ‘실종’ 문제로 올 하반기 한동안 시끄러웠다. 국회운영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국가기록원에서 대화록을 찾고 있다.

 

 

 

ⓒ시사IN 신선영8월10일 서울광장에서 시민 2만여 명이 국정원 댓글 사건에 대해 대통령의 사과와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시사IN 이명익8월19일 국회 청문회에서 국정원 직원들이 가림막 뒤에 앉아 있다. 검찰 수사 결과 국정원 직원들이 대선 때 2200만 건의 트윗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시사IN 조남진8월26일 재능교육 노조가 회사 측과 해고자 전원 원직복직에 합의하면서 2076일간의 투쟁과 202일간의 농성에 마침표를 찍었다.

 

 

 

ⓒ시사IN 신선영9월5일 국가 내란음모 혐의로 체포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법원 앞에서 지지자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국정원은 이 의원이 지하 혁명조직 ‘RO’의 총책이라고 밝혔으나 녹취록의 조작 흔적이 발견되는 등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시사IN 이명익9월10일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장남 전재국씨가 미납 추징금 1672억원 납부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시사IN 신선영10월1일 채동욱 검찰총장이 혼외아들 논란 속에 물러난 가운데 혼외아들의 어머니로 지목된 여인의 집에 기자들이 몰려들었다. 이 사건은 이후 청와대 개입 논란으로 번졌다.

 

 

 

ⓒ시사IN 이명익10월17일 2009년 용산참사 책임자였던 김석기 전 서울경찰청장이 ‘낙하산’ 논란 속에 한국공항공사 사장에 취임했다.

 

 

 

기자명 시사IN 편집국 다른기사 보기 editor@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