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IN이 만드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정치왜그래?의 '왜그래 콜센터'는 시청자 여러분이 남겨주신 질문으로 만들어집니다. 왜그래 콜센터가 연락한 열네 번째 정치인은 김병민 국민의힘 비대위원입니다.

윤석열 정부가 들어선 이후 여당이 된 국민의힘에는 이준석 전 대표의 징계로 촉발된 내홍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지난 10월6일 서울남부지법은 이준석 전 대표가 제기한 3~5차 가처분에 대해 모두 각하·기각 결정했습니다. 법원이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이끌고 있는 현 국민의힘 비대위의 효력을 인정한 겁니다. 이준석 전 대표가 이번 결정에 항고를 포기하면서 지난 3개월간 이어진 갈등 상황도 일단락되는 듯 보이는데요. 당원권 정지 1년의 추가 징계를 받은 이준석 전 대표의 향후 행보에도 눈길이 쏠립니다.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 자리를 노리는 당권주자들 간의 경쟁도 가열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국민의힘 당권 경쟁은 어떤 모습으로 흘러가게 될까요. 전당대회 시점과 선거 방식은 어떻게 결정될까요. 김병민 비대위원은 2021년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캠프에서 대변인을 맡은 바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을 ‘만든’ 사람 중 한 명인 김병민 비대위원은 윤석열 정부의 지난 5개월을 어떻게 평가할까요? 김병민 비대위원에게 질문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기자명 최한솔 PD·김진주 PD 다른기사 보기 soru@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