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2000만 대 시대다. 이제 누구나 손안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한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시사IN〉은 앞으로 이같이 평범한 독자들을 위해 스마트폰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첫 번째 팁은 ‘빠른 검색창’이다. 친구들과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 〈싸인〉 얘기를 나누던 나현명씨는 갑자기 조연 배우 이름이 떠오르지 않았다. 스마트폰을 꺼내든 나씨. 바탕화면에 있는 빠른 검색창을 실행한다. 빠른 검색창 우측에 있는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누르니 “지금 말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음성 검색이 시작된 것이다. 전화기를 가까이 대고 “드라마 〈싸인〉 조연”이라고 말하니 배우 이름이 뜬다. 스마트폰 출시 초기, 정보를 검색하려면 인터넷 검색창을 따로 실행해야 했지만, 요즘은 이처럼 바탕화면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수십 개씩 저장된 애플리케이션이 어디쯤 있는지  찾아 헤맬 필요도 없다. 빠른 검색창에 ‘지하철 정보’라고 음성 또는 문자로 입력하면 곧바로 지하철 정보 애플리케이션으로 연결된다. 친구 전화번호를 찾기 위해 주소록을 찾아 헤맬 필요도 없다. 빠른 검색창에 친구 이름을 입력하면 친구 연락처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것이다. 

자료 제공:Google

기자명 오윤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noma@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