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인구 600만 시대에 돌입했다. 2021년 기준, 우리나라 당뇨병 환자는 600만명, 당뇨 전단계 인구는 1,500만명을 넘어섰다. 당뇨 전단계는 아직 당뇨병에 이르진 않았지만, 당뇨병으로 발전할 확률이 높은 고위험군에 속한다. 문제는 절반 이상이 자신이 당뇨병 위험에 처해있는지 모른다는 점이다. 당뇨병은 눈, 콩팥, 신경, 심장, 뇌, 말초혈관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당뇨병 환자는 무엇보다 혈당 관리를 위해 식이조절에 신경써야 한다. 식후 혈당이 과도하게 올라가지 않도록 설탕·과자·아이스크림과 같은 단순당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혈압·혈행에 영향을 미치는 과다한 염분·콜레스테롤 섭취. 과식을 피해야 한다. 반대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충분히 섭취하여 보충해야 한다.

락토핏 유산균 명가인 종근당건강이 최근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닥터케어 당코치 제로(이하 ’당코치 제로‘)’를 출시했다. 당뇨환자의 영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종근당건강과 한국당뇨협회가 공동개발한 특수의료용도식품이다.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은 당뇨병 또는 고혈당 환자 등 혈당 관리가 필요한 환자에게 적합하도록 당질, 포화지방 등 섭취 관리가 필요한 성분을 조정하여 제조·가공한 것을 말한다. 당뇨환자, 당뇨전단계뿐만 아니라, 평소 혈당 관리가 필요하거나 당 섭취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당코치 제로’에는 당뇨환자들이 걱정하는 당류·유당·트랜스지방 이 세가지가 없다. 그래서 ‘제로’라고 이름이 붙었다. 당·소화·나쁜지방에 대한 걱정 없이 섭취하여 포만감과 영양을 챙길 수 있다. 반대로, 당뇨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은 풍부하게 담아낸 고단백·고식이섬유 제품이다. 제품 1팩당(200mL) 단백질 12g, 식이섬유 4g과 함께, 비타민 13종, 미네랄 13종, 당 식이조절을 위한 식물유래원료 달맞이꽃종자유·구아바잎·이눌린치커리추출물·팔라티노스가 함유됐다. 단백질은 동물성·식물성 고루 담겼다. 1팩당 99Kcal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유당 대신,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사용해 맛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더욱 담백하다.

당코치는 ▲당뇨 및 고혈당으로 식이조절 주의가 필요한 분 ▲ 당 걱정없이 균형잡힌 영양보충을 하고 싶은 분 ▲당뇨전단계로 식단관리가 필요한 분 ▲당뇨병으로 인해 식욕부진을 겪고 계신 분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거나 간식, 영양보충용으로 섭취 가능하다.

종근당건강은 당뇨환자를 위한 신제품 런칭을 기념해 특별이벤트를 마련했다. ‘당코치 제로’ 구매자에 한해 다섯가지 통곡물로 만들어진 ‘당코치 통곡물 크런치’ 1상자(3개입)를 무료증정한다. 씨리얼처럼 ‘당코치 제로’와 함께 섭취하면 좋다. 해당 이벤트는 종근당건강 공식판매센터 02-2177-8930번을 통해 오늘부터 일주일간, 선착순 100명에 한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