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신인 K-POP 보이 그룹 데뷔 프로젝트 엠넷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이 국내외 K-POP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방영 중이다.

‘보이즈 플래닛’은 한국 연습생인 K그룹, 글로벌 연습생인 G그룹이 참여하며, 글로벌 시청자인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100% 투표를 통해 데뷔조를 정한다.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유럽, 미주 등 8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응모가 쇄도했다. 투표의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오디션 프로그램 최초로 ‘보이즈 플래닛’의 투표 시스템은 집계부터 결과 산출까지 투표와 관련된 과정에서 투표 조작이 불가능하도록 독립적 외부 전문 기관인 삼일 PwC의 검증을 거친다.

연습생들은 K-POP이라는 공통 분모 아래 한데 뭉쳤다. 서로 다른 언어권, 문화권에서 자란 만큼 각자의 개성과 매력이 뚜렷하다. 다양한 참가자 국적만큼이나 전세계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시그널송 ‘난 빛나 (Here I Am)’ 퍼포먼스를 펼친 영상은 공개 다음날 150만 뷰를 훌쩍 넘겼다. 이때 시청 국가는 163개에 달했고 특히 일본, 인도네시아는 대한민국보다 더 많은 시청량을 기록했다.  

‘보이즈 플래닛’은 국내 뿐 아니라 엠넷 재팬, 아베마(ABEMA)를 통해 일본에서 동시 방송되고 미주, 동남아 쿠웨이트 등 다양한 지역 및 국가를 아우르는 글로벌 송출 플랫폼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그 외 지역에서도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수있다. 실제 스웨덴, 노르웨이, 포르투갈, 칠레,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도 열렬히 시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4월 20일(목) 저녁 8시 50분 Mnet에서는 ‘보이즈 플래닛‘ 최종 데뷔조가 선발되는 파이널 미션이 생방송된다. 사상초유의 관심 속 방청 모집을 마감한 이번 파이널 무대는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