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지방은 우리가 섭취하는 지방 중 대부분이며, 대게 식사를 통해 우리 몸에 흡수된다. 흡수된 중성지방은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문제는 중성지방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이에 평소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관리하여, 적정한 수치를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특히 식습관 개선을 통해 관리하면 좋다. 그런데 식습관 바꾸는 것이 어렵다면 중성지방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종근당건강의 ‘락토핏솔루션중성지방’은 국내 최초·유일하게 ‘식후 혈중 중성지방 개선’ 기능성을 인증받은 유산균 제품이다. ‘락토핏솔루션’은 유산균명가 ‘종근당건강’에서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로, 사람마다 다른 장(腸) 건강에 맞춘 다양한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락토핏솔루션중성지방’은 장 건강과 더불어 ‘식후 혈중 중성지방’을 관리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주원료인 유산균주는 종근당 그룹사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락토바실러스플란타룸Q180 (Lactobacillus plantarum Q180)’이다.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식후 혈중 중성지방 개선 및 장 건강 기능성을 개별 인정받았으며, 미국 FDA GRAS에도 등재된 안전한 원료이자 세계적으로 저명한 논문에도 수차례 발표된 프리미엄 균주이다.

이 제품은 유산균을 통해 간편하게 중성지방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실제 인체적용시험결과를 통해서 ‘식후 혈중 중성지방 개선 유산균’으로 검증되었다. ‘락토바실러스플란타룸Q180’을 약 12주간 섭취한 결과, 식후 혈중 중성지방 수치 감소와 중성지방 운반과 관련된 지단백질,운반체 등의 식후 수치 감소가 확인되었다.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200mg/dL 이하의 20세 이상 성인 70명(대조군 35명, 섭취군 35명)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이다.

이 제품은 캡슐형 유산균으로, 하나의 캡슐만으로 유산균 40억 CFU 섭취가 가능하다. 더불어 유산균전용용기로 실온에서도 유산균의 균수를 보장한다. 또한 해당 유산균은 식후 혈중 중성지방 개선 외에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배변활동원활·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즉 하루 한 캡슐만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며, 4가지 기능성을 챙길 수 있는 것이다. ▲고탄수화물 식단을 즐기시는 분 ▲불규칙한 식습관을 갖고 계신 분 ▲장건강과 중성지방을 동시에 챙기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해당 제품은 종근당건강 공식상담센터(02-2177-8930)를 통해 자세한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