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도 풀고 시사 상식도 늘리고! 퀴즈 정답을 2009년 6월18일까지 editor@sisain.co.kr로 보내주시면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 제출 때 이메일 제목에 ‘91호’라는 말을 넣어주세요. 정답과 당첨자는 〈시사IN〉 제93호에 발표합니다(출제:박근영 기자).

이번 호 잘 읽으셨나요? 각 문항의 정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아래 표에서 지워주십시오. 각 문항은 이번 호 〈시사IN〉 기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다섯 문항 모두 다 지우고 남은 다섯 글자를 조합하면 정답입니다.

1. 수도는 카불. 지난 4월15일 이슬람 국가인 이곳 시내에는 새 ‘가정법’ 통과에 항의하는 여성들이 부르카를 벗고 청바지를 입고 행진하는 시위를 벌였다. 2. 재활용 악기를 연주하는 퍼포먼스로 유명한 사회적 기업. ○○○ 단원은 생활 주변에서 재료를 찾아 직접 악기를 만드는가 하면, 그 악기로 거리에서 또는 실내에서 공연을 하고, 또 일반인을 상대로 창의성 교육을 진행하는 1인 3역을 지향한다.

3. 학문 간 경계를 뛰어넘는 통합 학문 이론. 4.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반복해서 ‘킁킁·슛슛·아아’ 소리를 내거나, 머리를 끄덕이거나 몸을 비틀거나 코를 찡긋거리는 동작을 반복하는 증상. 5. 〈타짜〉와 〈추격자〉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남자 배우. 새 영화 〈거북이 달린다〉에서 또 한번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였다.

제89호 정답:꿈정답자 중 상품 받으실 분:윤무현〈muhyun27@hanmail.net〉  현떵〈leetaebak01@hanmail.net〉

기자명 박근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young@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