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도 풀고 시사 상식도 늘리고! 퀴즈 정답을 2009년 5월7일까지 editor@sisain.co.kr로 보내주시면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 제출 때 이메일 제목에 ‘86호’라는 말을 넣어주세요. 정답과 당첨자는 〈시사IN〉 제88호에 발표합니다(출제:박근영 기자).

이번 호 잘 읽으셨나요? 각 문항의 정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아래 표에서 지워주십시오. 각 문항은 이번 호 〈시사IN〉 기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네 문항 모두 지우고 남은 세 글자가 정답입니다.

1. 기업이 증권시장에서 주식·채권 발행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도록 도와주는 금융기관.2. 돼지독감을 제대로 이해하는 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1918년 2000만명에서 최대 1억명의 목숨을 앗아간 ◯◯◯독감이다. 이 독감과 돼지독감의 감염원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아형 H1N1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3. 러시아 혁명 와중에 패퇴해, 그리스 포로수용소에서 육군 중위 세르게이 야로프가 패잔병을 모아 창단한 남성합창단. 지난 4월24일 내한 공연을 한 ◯◯◯◯ 합창단은 창단 지휘자 세르게이 야로프 사후에 해체되었다가 1991년 재창단했다.4. 일본 ‘반빈곤 네트워크’ 부대표를 맡은 행동가. 〈살게 하라-난민화하는 젊은이들〉 〈자살의 코스트〉 등 책을 30여 권이나 써낸 르포 작가인가 하면, 기발한 이벤트를 조직하는 문화 예술인이기도 하다. 그녀가 메이데이를 맞아 한국을 찾았다.

제84호 정답:자일리톨정답자 중 상품 받으실 분:서창국〈cgseo9@nate.com〉 한규홍〈hgh1527@hanafos.com〉

기자명 박근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young@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