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도 풀고 시사 상식도 늘리고! 퀴즈 정답을 2009년 4월16일까지 editor@sisain.co.kr로 보내주시면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 제출 때 이메일 제목에 ‘82호’라는 말을 넣어주세요. 정답과 당첨자는 〈시사IN〉 제84호에 발표합니다.(출제:박근영 기자)

이번 호 잘 읽으셨나요?각 문항의 정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아래 표에서 지워주십시오. 각 문항은 이번 호 〈시사IN〉기사와 관련 있습니다. 네 문항 모두 지우고 남은 세 글자가 원하는 정답입니다.

1. 인종 격리 정책. 영국 언론은, 영국 교실에 ‘두 개의 인종’이 등장했다고 보도했다.2. 장난감 자동차같이 생겼지만 최고 시속이 160km에 이른다. 독일 출신의 유명한 카레이서 미하엘 슈마허도 네 살 때 ○○운전을 시작으로 모터스포츠와 인연을 맺었다.3. 경기가 어려워 생산자가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이를 제품 가격에 반영하지 못하면 기업의 수익성은 더욱 악화되고, 그에 따라 고용이 축소되면 가계소득이 줄어들어 소비가 감소하면서 생기는 불황의 악순환. 인플레이션의 반대말.4. ‘한국의 서정미’를 가장 아름답게 표현했다는 영화 〈서편제〉의 촬영 장소. 소리꾼 유봉(김명곤)과 송화(오정혜)가 5분40초 동안 진도아리랑을 부르며 걸어 내려오던 언덕이 있는 섬이다.

제80호 정답:유혹

정답자 중 상품 받으실 분:김주동 〈prettykjd@hanmail.net〉 임슬 〈dlatmf@hanmail.net〉

기자명 박근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young@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