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도 풀고 시사 상식도 늘리고! 퀴즈 1은 각 문항의 정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표에서 지우고 남은 글자를 조합하면 됩니다. 힌트는 이번 호 기사에 나옵니다. 퀴즈 2는 제시된 힌트를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응모 기간  : 10월15일까지
참여 방법  : editor@sisain.co.kr(제목에 ‘107호’라고 표기)
정답자 발표 : 정답은 제110호, 당첨자는 개별 통보
선물 퀴즈 1  : 문화상품권(2명)
            퀴즈 2  : ‘Britz 컴퓨터용 스피커’(5명)
                     ‘4G 카드형 USB’(5명) 


Quiz ➊

이번 호 잘 읽으셨나요?
각 문항의 정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아래 표에서 지워주십시오. 각 문항은 이번 호 〈시사IN〉 기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네 문항 모두 지우고 남은 네 글자를 조합하면 정답입니다.


    

1.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이 1983년 최초 구상했던 우주에서의 미사일 요격망.
2. 영화 〈가족의 탄생〉에서 연상녀(고두심)와 사귀는 형철 역을 맡은 배우. 드라마 〈선덕여왕〉에서도 열연 중이다.
3. 전국에서 귀농 행정이 가장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전라북도 북동부에 위치한 지역.
4. 구역·세력권 등을 뜻하는 일본말. 조직 폭력배를 다룬 영화에서 자주 쓰인다.


제105호 정답:말라리아
정답자 중 상품 받으실 분
이상구 〈lsg0239@stinc.co.kr〉 김세정 〈spirit50@naver.com〉


Quiz ➋

1. 지난 6월 발발한 군부 쿠데타로 국외 추방됐다가 극비 귀국한 온두라스 대통령은?

2. 지난 9월21일 미국 방문 중 이명박 대통령이 북핵 문제의 해결을 위해 제안한 일괄타결 방식의 구상은?

3. 〈시사IN〉이 제100호에서 인터뷰한 프랑스 탐사 저널리스트. 프랑스판 워터 게이트인 ‘클리어 스트림’ 사건을 폭로한 주인공은?

    

제105호 정답:1. 다네가시마 2. 200달러 벌금형 3. 달걀

기자명 고동우 기자 다른기사 보기 intereds@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