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도 풀고 시사 상식도 늘리고! 퀴즈 정답을 2009년 4월30일까지 editor@sisain.co.kr로 보내주시면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 제출 때 이메일 제목에 ‘84호’라는 말을 넣어주세요. 정답과 당첨자는 〈시사IN〉 제86호에 발표합니다(출제:박근영 기자).

이번 호 잘 읽으셨나요?각 문항의 정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아래 표에서 지워주십시오. 각 문항은 이번 호 〈시사IN〉 기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네 문항 모두 다 지우고 남은 네 글자가 정답입니다.

1. 화장품에 대표적으로 쓰이는 방부제. 2004년 1월 〈응용독성학회지〉에는 유방암 환자 20명에게서 떼어낸 종양 조직 샘플에서 모두 이 성분이 검출됐다는 논문이 실렸다.2. 1989년 대학에서 처음으로 〈○○○〉을 가르치기 시작한 김수행 교수는 마르크스경제학이 다시 인기를 얻으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3. 타이 반독재민주연합전선. 4월9일 타이 파타야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아세안 정상회담이 이른바 ○○○○의 회의장 난입으로 취소되었다.4. 프랑스 사르코지 대통령과 업계가 밀던 ○○○○ 개정 법안이 야당의 반대로 입법 무산됐다. 프랑스 언론과 시민단체는 자본으로부터 시민의 정치적 권리를 재차 확인했다고 주장한다. 비슷한 법안이 한국에서는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제82호 정답:미사일정답자 중 상품 받으실 분:김규정〈kyujung@r114.co.kr〉 정봄〈oopsboo@naver.com〉

기자명 박근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young@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