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추가 선정 공모 실시
  • 기업 PR
  • 호수 654
  • 승인 2020.03.19 2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3월 11일(수)부터 4월 3일(금)까지 국민체력100 신규 체력인증센터 총 18개소를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이번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공모는 공공체육시설 및 지역밀착형 의료기관과의 연계성을 중점 고려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체력인증센터에서 체력 측정 후 맞춤 운동을 처방받은 국민이 인근 국민체육센터 및 공공스포츠클럽 등에서 운동하고, 나아가 인근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등에서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체육과 건강관리가 통합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도이다.

한편 현재 서울권, 충남권, 경상권에 이어 4번째로 전라권 거점 체력인증센터도 신규로 공모한다. 거점 체력인증센터는 권역별 체력인증센터 교육 및 점검, 출장전담반을 운영하는 등 해당 권역의 국민체력인증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100 사업은 만 11세 이상의 국민을 대상으로 과학적 체력수준 측정, 맞춤형 운동처방 및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국민 체육복지 서비스이다. 현재까지 120만 명 이상이 체력인증 서비스를 이용했다.

신규 체력인증센터 공모 및 본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nfa.ks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gazine
최신호 보기 호수별 보기

탐사보도의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시사IN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