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포스코,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 ADVERTORIAL
  • 호수 626
  • 승인 2019.09.05 0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rima kasih” POSCO, “Aku cinta kamu” KOREA

- 포스코 임직원 50명, 인도네시아 찔레곤에서 일주일간 주택건축 및 교육봉사 활동
- 입사 30년 근속 휴가를 활용한 직원들, 42년간 근무후 퇴직 앞둔 직원 등 다양한 의미의 기업시민활동 몸소 실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경영이념으로 선포한 포스코는 지역 사회를 위한 기업시민 활동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회공헌과 이슈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포스코 글로벌기업시민봉사단 50여명은 인도네시아 포스코크라카타우 임직원 20여명과 함께 제철소 인근 찔레곤시에서 지난 17일부터 8일간 주택 건축과 교육 봉사활동을 펼쳤다.   

포스코는 인도네시아에서 지난 2005년부터 잦은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 지원과 복지시설 지원, 주택건립 등의 지역경제 지원을 했고, 2014년에는 청년실업 이슈를 해소하기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 PT.KPSE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기업시민 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는 인도네시아 찔레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스틸빌리지 프로젝트를 통해 현재까지 20채의 주택과 30개의 화장실을 건축하였으며,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5채의 주택을 추가로 건축했다.

이어, 포스코기업시민봉사단은 AI-HIDAYA 고등학교를 방문하고 100여명의 학생들에게 제기차기, 윳놀이, 태극문양 팽이 및 수제 부채 제작 수업을 진행하여 한국 전통문화를 알렸다.

6박 8일간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주택헌정식에는 PT.KRAKATAU-POSCO의 김지용 법인장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찔레곤 찌완단 지역대표 Mr. Agus Ariyadi, 찌딴킬 지역대표 Mr.Joko Purwanto 등 다수의 지방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포스코 기업시민 활동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날 헌정식에서 Mr. Agus Ariyadi 지방대표는 “포스코의 기업시민 활동을 통해 인도네시아는 포스코가 배려와 공존을 중요시 하고, 먼 인도네시아에서 까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모습을 통해 진심어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글로벌 기업시민 봉사단은 지금까지 400명의 봉사단을 배출했으며, 인도네시아 찔레곤을 포함해 베트남 붕따우, 태국 라용 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이번 글로벌 기업시민 봉사단은 여러 의미있는 참가자들의 사연으로 기업시민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입사 30주년을 맞은 포스코 직원 5명이 30주년 근속휴가를 봉사활동에 사용해 기업시민 활동을 몸소 실천했다. 포스코 직원 5명은 입사 30주년인 올 해 근속휴가 계획을 세우면서, 의미있고 알찬 휴가를 고민하던 중 글로벌 기업시민 봉사단 모집 공지를 보고, 의미 있고 알찬 기회라고 생각해서 지원했으며, 해외 여행도 계획해 보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다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생각도 해 보았지만, 이 기회에 회사 직원과 한 팀으로 구성된 진정한 봉사를 통해 어렵게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회사가 지향하는 기업시민상을 몸으로 실행해 보는 기회로 삼고자 했다고 밝혔다. 

Magazine
최신호 보기 호수별 보기

탐사보도의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시사IN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