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도 풀고 시사 상식도 늘리고! 퀴즈 정답을 2월18일까지 editor@sisain.co.kr로 보내주시면 추첨해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 제출 때 이메일 제목에 ‘74호’라고 꼭 적어주세요. 정답과 당첨자는 〈시사IN〉 제76호에 발표합니다(출제: 임병식 인턴 기자).

이번 호 잘 읽으셨나요?각 문항의 정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 아래 표에서 지워주십시오. 각 문항은 이번 호 〈시사IN〉 기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다섯 문항 모두 지우고 남은 다섯 글자가 정답입니다.

1. 할아버지와 소의 교감을 담아낸 독립영화. 〈○○소리〉. 

2. 이명박 대통령 발언을 계기로 누리꾼들이 일본 게임기를 빗대어 이름 붙인 게임기 명칭.  3. 일본판 비정규직 ‘파견 사원’ 계층이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20세기 초반의 일본 노동 소설 〈○○○〉이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4. 최근 북한은 서해○○○○○을 무효라고 선언했다. 5. 미국 환경운동단체 시에라 클럽은 ○○뉴스가 ‘지구 온난화 주장은 허구’라는 방송을 내보내자 이 방송에 광고를 내는 광고주에게 항의했다.

제70·71호 정답:세배

정답자 중 상품 받으실 분:김기태〈kitae_kim@eduplex.net〉 송아미〈samsja@hanmail.net〉

기자명 임병식 인턴 기자 다른기사 보기 editor@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