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릉추모공원은 서울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경기도 포천시 내천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선 7대 왕 세조의 무덤과 동일한 능선과 배산임수의 명당에 자리잡고 있어 명당 중의 명당으로 꼽히는 곳이다. 30만 평의 대지 위에 모든 자리가 남향인 이곳은 4계절 언제 오더라도 입구에서부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으며 부모님께로 걸어가는 길, 부모님 곁에 머무는 시간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까지 모든 순간들이 산책과 힐링의 시간이 되어준다.

광릉추모공원에는 이곳만의 추모공간인 타임캡슐이라는 공간이 있는데 타임캡슐은 생전의 부모님이 자식들에게 전하는 마지막 메시지를 숲 속에 마련된 고요한 장소에서 들을 수 있는 곳이다. 무엇과도 바꿀 수 없고 그 무엇보다 힘이 되는 부모님의 영상 메시지를 들으며 위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공간이 주는 울림은 결코 작지 않다. 그리고  성묘를 마친 후 길 하나를 건너면 바로 이어지는 서운동산 또한 이곳을 더욱 특별한 곳으로 만들어 준다.

서운동산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테마 파크로 16곳의 테마 정원을 산책할 수도 있고 동물 체험 등의 다양한 경험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으며 곳곳에 아름답게 자리잡은 카페와 레스토랑 등은 온 가족이 기쁨으로 하루의 성묘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렇게 성묘라는 것은 힘든 것이 아니라 온 가족이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부모님을 뵙는 행복한 순간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 바로 광릉추모공원이 제안하는 새로운 성묘 문화이다.                                                                      50년 전통의 광릉추모공원 인터넷 홈페이지 www.gmemorialpark.com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