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9호 ‘누리과정 2조원 보조금이 아니라서?’ 기사를 바탕으로 제작한 카드뉴스가 〈시사IN〉 인스타그램(@sisain_editor)과 페이스북 계정(facebook.com/sisain)에서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공개한 ‘비리 유치원’ 문제를 다룬 내용이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라는 질문에 인스타그램에서 557명이 ‘좋아요’를, 21명이 댓글을 달았다. “오랜만에 일하는 국회를 봤다”라며 박용진 의원을 응원하고 칭찬하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김연희·이명익 기자와 김영미 국제문제 전문 편집위원이 쓴 ‘라오스 댐 붕괴 사고 현장을 가다-마을이 있던 자리(제578호)’ 커버스토리 패키지 기사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김연희 기자는 10월12일 MBC 라디오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에 출연해 취재 내용을 전달하기도 했다.

‘주간 아이돌&캐리돌’ 코너는 이번 주에도 화제를 모았다. 제578호에서 샤이니 멤버 키를 다룬 기사는 물론이고, 제579호에서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을 다룬 기사 역시 영어를 비롯한 전 세계 언어로 번역돼 트위터를 통해 팬들에게 전달됐다. 이상희 인류학과 교수(캘리포니아 대학 리버사이드 캠퍼스)의 새 연재 ‘이상희의 모험’도 트위터를 중심으로 반응이 뜨거웠다.

기자명 장일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ilhostyle@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