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대권주자 해킹, 138개 IP 등 죄다 사실무근”


새누리당은 국가정보원 해킹프로그램 의혹이 이르면 이번주 안에 판가름날 것으로 판단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을 향한 역공의 전열을 정비했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국정원 직원 임모(45)씨가 삭제한 자료가 곧 복원되면 해킹 프로그램이 국내 민간인 사찰에 쓰이지 않았다는 점이 입증될 것이고, 이를 토대로 다음 주 국정원 현장 조사를 통해 쐐기를 박겠다는 전략이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1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자료가 이번 주에 복구될 것으로 보고를 받았으니 이달 안에 국정원 현장 조사가 가능할 것"이라며 "국정원이 공개하는 자료를 살펴보고, 그래도 미진하면 후속 조치를 하는 게 순서"라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특히 "이 문제를 언제까지나 정쟁의 도구로 삼을 수는 없다"며 신속·정확한 사실 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새누리당은 그러면서 국정원이 진행 중인 자료 복원이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새정치연합도 여야가 국회 정보위원회에서 합의한 국정원 현장 조사에 응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새정치연합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현장 조사를 미루는 듯한 태도는 '시간 끌기'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정보위 여당 간사인 이철우 의원은 이날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에서 "국정원이 '원죄' 때문에 매우 이례적으로 현장 방문을 결정했는데, (야당이) 이마저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며 "빨리 현장을 방문하도록 야당에서 다음 주까지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새누리당은 자료 복원과 현장 조사로 조만간 새정치연합의 의혹 제기가 사실무근으로 드러날 경우 이에 대한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의원이 져야 할 것이라며 잔뜩 벼르는 모습이다. 

당장 국정원이 국내 변호사를 해킹했다는 의혹, 2012년 대선 때 야권 주자를 해킹했다는 의혹, 이탈리아 해킹 업체의 로그파일에서 한국 인터넷프로토콜(IP) 주소 138개가 발견됐다는 의혹 등은 사실이 아니거나 해석 오류로 판명됐다는 것이다.

우선 국정원이 국내 변호사 해킹을 시도했다는 의혹이 언론 등을 통해 제기됐으나, 이는 몽골 경찰이 자국 변호사를 대상으로 한 해킹으로 드러났다는 게 국정원의 설명이다.

또 새정치연합 '국민정보지키기 위원장'인 안철수 의원이 해킹 프로그램을 시연했으나, 정작 2012년 대선을 앞두고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였던 문 대표나 안 의원의 휴대전화에 대한 해킹은 확인되지 않았다. 

한국 IP 138개가 발견된 것은 해킹업체에 대한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의 결과로 추정될 뿐이며, 이는 민간인 사찰과 무관하다고 국정원이 해명한 바 있다.

새누리당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들 3가지 의혹을 거론하면서 "새정치연합은 지금까지 제기한 의혹이 죄다 거짓말이라고 털어놔야 한다"며 "의혹이 의혹으로만 끝난 것인데, 의혹을 잘못 제기한 데 대한 반성이 왜 없느냐"고 지적했다.

정보위 소속 박민식 의원도 회의 발언을 통해 "지난해 9~10월 '카카오톡 감청 논란'으로 온 나라가 시끄러웠을 때 200만명이 사이버 망명을 하면서 정치권과 언론이 호들갑을 떨었지만, 얼마 안 가 망명자 99.9%가 복귀하지 않았느냐"며 지나친 의혹 제기를 삼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