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과 정부는 일본 원전사고에 따른 방사능 오염수 유출사태 대책으로 후쿠시마 인근 8개현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전면 수입금지키로 했다.

새누리당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6일 오전 당정협의 후 이어진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후쿠시마 주변 8개 현의 수산물에 대해서는 수입을 전면 금지하고 그 이외의 수산물에 대해서는 검역을 강화키로 했다"며 "사실상 (위험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div align=right〉〈font color=blue〉ⓒ뉴시스〈/font〉〈/div〉6일 오전 일본방사능오염 수입수산물 안전대책을 위한 새누리당-해양수산부 당정협의가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실에서 윤진숙 해수부장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3.09.06.
ⓒ뉴시스 6일 오전 일본방사능오염 수입수산물 안전대책을 위한 새누리당-해양수산부 당정협의가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실에서 윤진숙 해수부장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3.09.06.

김 정책위의장은 "일본 정부가 지금까지 제공한 불충분한 자료로는 위험을 예측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며 해당 조치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일본 정부를 향해 "방사능 오염수 유출 상황 등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길 강력히 촉구한다"며 "혼자 방에 틀어박혀 지내는 외톨이로 지낼 게 아니라 최소한 세계의 일원으로서 주변 국가에라도 조치를 취해달라"고 밝혔다.

이날 당정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일본산 수산물의 수입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는 여론이 커지면서 열리게 됐다.

새누리당에서는 김기현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김학용·강석호·나성린·김현숙·신의진·경대수 의원이 참석했으며 정부 측에서는 윤진숙 해양수산부장관, 고영선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 이영찬 보건복지부 차관, 정승 식품의약청안전처장 등이 참석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