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한 아이디어로 업종 경계 넘어서는 이색 콜라보 제품 잇달아 출시
이색 협업 제품, 호기심 자극해 소비자들 눈길 끌며 빠르게 SNS 통해 빠르게 입소문
‘토니모리X불닭볶음면’ 신제품, 출시 나흘 만에 초도수량 전량 소진되며 인기몰이


유통업계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인기 캐릭터들로 상품의 포장을 바꾸는 것을 넘어, 이종 간의 협업으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는 등 예상을 뛰어 넘는 아이디어로 유통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고 있다. 이종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상품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매출까지 영향을 주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이와 같은 이색 콜라보 열풍에 대해 “이종 업종과의 협업은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바이럴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에 재미와 활력을 주는 아이템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라면이야, 화장품이야? 토니모리X불닭볶음면의 ‘화끈한 꼴라보’

화장품 브랜드와 식품 브랜드의 ‘화끈한’ 만남도 눈에 띈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는 삼양식품의 히트 아이템 ‘불닭볶음면’과 파격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화끈한 꼴라보 : 불타는에디션’을 출시했다.

토니모리의 신제품은 용기 디자인에서부터 시선을 사로 잡는다. 토니모리는 불닭볶음면의 컵라면 용기와 봉지 라면 등을 패키지로 접목하는 것은 물론, 틴트에 소스의 색상과 제형을 반영하거나 라면소스 모양의 용기에 화장품 액상 리필품을 담는 등 얼핏 보면 실제 라면으로 착각할 만큼 정교한 구성으로 소비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출시 후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토니모리가 ‘화끈한 꼴라보 : 불타는에디션’ 출시를 맞아 제작한 콜라보 영상은 공개 후 유투브 조회수 17만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제품은 출시 나흘 만에 초도 수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평을 받으며 코덕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실제 ‘불타는에디션’을 접한 소비자들은 ‘토니모리밖에 할 수 없는 콜라보레이션’, ‘패키지에 반해 구매했다가 제품력에 반합니다’, ‘리얼 라면 같은 깨알 같은 디테일에 처음, 발색에 두 번 놀람’ 등의 평을 남기고 있다.

토니모리 ‘화끈한 꼴라보 : 불타는에디션’은 커버 쿠션, 립 틴트, 블러셔, 립케어 스틱 총 5종으로 출시 되었다. 


〈Street Culture Brand, TONYMOLY〉
가로수길, 홍대길, 경리단길… 스트리트(Street)를 완성시키는 것은 그 거리를 채우고 있는 아름답고, 개성넘치는 사람들입니다. 이 거리가 아름다운 이유는 그 거리에 모인 사람들이 아름답기 때문이죠. 토니모리는 거리의 중심이 되는 사람들을 보다 더 아름답게, 빛나게 만들어줍니다.
토니모리는 앞선 감각과 트렌디함으로 사람들을 불러 모아 스트리트의 뮤즈가 되게 하며, 아름다움을 향한 끝없는 열정으로 더욱 아름답고 에너지 넘치는 토니모리만의 스트리트 컬처를 창조해 나갑니다. 또한 위트와 센스가 넘치는 토니모리만의 다양한 상품과 라인업으로 모든 취향과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뷰티 라이프를 만들어 갑니다.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