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A MORE Beautiful World’ 비전 아래, 모든 여성들이 저마다 꿈꾸는 삶을 누리며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여성’, ‘자연생태’, ‘문화’ 등 3대 핵심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공익재단을 설립하여 운영 및 후원(기본재산 출연, 목적사업 일정금액 기부 등), 기업 차원에서 주도하는 다양한 공헌 활동,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에서 전개하는 공익 마케팅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우선, ‘여성’의 건강과 웰빙, 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핑크리본캠페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등을 통해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그린사이클 캠페인, 라네즈 리필미 캠페인, 이니스프리 숲 캠페인 과 쉐어 그린(Share Green) 캠페인 등 ‘자연생태’를 보전하기 위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 아름다운 자연과의 공존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문화’를 육성하고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미쟝센 단편영화제, 설화문화전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아시아의 미’ 연구사업, ‘여성과 문화’ 학술연구지원 사업 등을 전개해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의 약속(commitment)
2020년까지 20만 명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A MORE Beautiful World’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의지와 약속(commitment),’20 by 20’를 발표했다.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아모레퍼시픽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20만 명 여성의 1)건강과 웰빙, 2)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전 세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1)여성의 건강과 웰빙 지원: 여성 암(유방, 자궁) 예방 교육 및 검진 지원, 저소득층 여성 암 수술 지원, 여성 암 환자 사후 관리 및 자존감 회복 지원 등을 통해 여성 암 사망률 감소 및 여성 암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힘쓴다. ‘핑크리본캠페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등을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 기타 글로벌 지역으로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매년 최소 35억원의 기부금을 기반으로 4만 9천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여성의 경제 역량 강화: 여성의 경제적 자립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 형성 지원 등을 통해 여성과 지역사회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전문 기술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하여 이들이 향후 메이크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부모 여성, 저소득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자립할 수 있는 기반 형성, 자신감 회복 등을 지원하여 경제적, 사회적 측면에서 진정한 양성평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특히, 여성 개인뿐만 아니라 여성의 가족, 사회 다층적 섹터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등 활동에 매년 최소 35억원의 기부금을 집행, 1천 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