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수 4일째인 구미시에서 시민들이 단수의 고통을 호소하는 글을 트위터에 속속 올리고 있습니다. 독설닷컴 트위터(@dogsul)로 모은 단수 관련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글을 올립니다. 

먼저, 배나래님(@nrnrri)이 보내온 동영상입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yfrog.us/0vgewz )
“아침부터 소방용수 받으러 줄선 아파트 주민들이에요”라며 보내주셨습니다.


다음은 트위터 이용자 @ChaoooooR 님이 보내온 사진입니다. 
“급수차량 왔을 때 잔뜩 받아둔 물이예요. 이게 집에 남은 물 전부입니다”라며 이 사진을 보내오셨습니다.  

다음은 ‘이야기마을’ 마을지기로 계시는 ‘물뫼(@water_mountain)’님이 올린 글입니다.
게시판 등에 올라온 글을 갈무리해 올리고 있네요.
(맞춤법 수정 없이 원문 그대로 올립니다)

[구미단수] 단수 4일째입니다. 관련 공무원님들 바쁘신것 이해는 하는데, 인간적으로 너무 하잖습니까? 실시간 공지와 함께 고통받고 있을 시 군민들을 위해서 시장님이 직접 나서서 해결 해주셔야 할겁니다.(○○희)

[구미단수4일] 아이들은 학교에서 급식이 안돼 단축수업을 하고 온다고 문자가왔네요. 집에 와도 밥은 없고…. 철없는 아이들은 컵라면 먹는다 좋아하지만 그걸로 끼니를 떼우게 하는 부모마음은 아픕니다.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은 어떻게 지낼지(○○동)

[구미단수4일] 또 물이 나오면 사람들은 잊고 그냥 일상으로 돌아갈꺼 같은데. 그럼 또 흐지부지하게 넘어가게 될거 같고. 나원 어디서 항의 해야되는지. 형곡동은 그래도 변기에 물 내리고 있지만 아직 안나오는 친척 지인집을 생각하면 분통이(○○준)

[구미단수] 이보소~ 물좀 주소. 진짜... 황상쪽은 언제 물줄껀데요? 뭐 생수를 풀고 물을 공급 어쩌고... 집에 사람이 있어야 생수를 받고 소방차로 주는 생활용수를 받으로 가죠. 4일째 이러고 있는데 출근하는 나는 어떻게 해란 말이오.(○○찬)

[구미단수] 시민들은 소방차에서 나오는 똥물이라도 받겠다고 일하러 갈 사람들이 새벽까지 빗속에서 줄을 서 있는데 시청에는 물을 콸콸콸 나오게 해놓고서는 겨우 샤워장 개방하는걸로 생색? 그리고 식수 공급했다는데 그 식수는 어디로 공급된거요.(○○훈)

[구미단수] 아진짜 화장실갓다가 물안내리고 게속참고잇다가... 이건머 물이안나오니 진자 잠까지안오네 환장할노릇이네 날은 더워질라구하는대 이따구로 할가면 시청업애라 니들이 왜잇는거니?(○○근)


다음은 트위터 이용자 @beautyqtip 님이 보내온 사진입니다. 
[구미]난생처음으로 급수차신세를 졌습니다. 부처님오신날 12시경 풍경입니다.



다음은 트위터 이용자 @bMqe 님이 보내온 사진입니다.  
구미에선 3일간 물이 나오지가 않아요! http://twipl.net/bMqe


기자명 고재열 기자 다른기사 보기 scoop@sisain.co.kr
저작권자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