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중형 세단이 주도하던 국내 자동차 시장의 흐름이 바뀌어가고 있다. 가족과의 여가 시간이 중요시 되고 캠핑 같은 아웃도어 활동이 많아지면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국내 SUV 시장은 2011년 이후 매년 3~4%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전체 차 판매의 34.1%까지 점유율이 높아졌다. 거친 오프로드를 지향하던 SUV 차량들이 매끈한 아스팔트를 주무대로 삼으면서 투박한 박스 형태를 벗고 세련되고 날렵한 모습의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세단이나 쿠페의 장점인 편안한 승차감과 고속주행에서의 안정성까지 갖추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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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의 성장세에 따라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SUV 전용 타이어의 개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싼타페, 스포티지, 쏘렌토, 코란도C 등 주요 완성차 업체의 SUV 차량에 신차용(OE)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는데, 지난 3년간(2013-2015년) 금호의 주요 SUV 전용 제품¹ 은 약 2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그 중에서도 금호타이어의 ‘크루젠(CRUGEN)’은 도심형 SUV의 등장에 발맞춘 새로운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다. 크루젠은 고성능 SUV에 최적화된 스포츠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온로드에서의 핸들링, 제동력, 고속 주행 안정성 등과 같은 기능을 충실하게 갖추고 있다. 특히 ‘크루젠 HP91’은 지난해 출시한 신제품으로 크루젠의 최상급 스포츠 모델이자 고성능 도심형 SUV에 최적화된 타이어이다. 스포츠카 못지 않은 주행을 즐기는 SUV 드라이버들을 위한 타이어로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크루젠 HP91은 업그레이드된 소재배합 시스템 및 다기능성 고무가 적용돼 편안한 승차감과 우수한 마모성능을 발휘한다. 트레드(접지면)는 곡선형 홈 적용으로 강성 강화 및 접지면적의 극대화로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주행방향의 4개의 넓은 배수홈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능 및 제동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젖은 노면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립(Rib) 양 끝단을 입체적으로 잘라낸 C-Cut 적용으로 그루브를 확장함과 동시에 핸들링성능을 강화했고, 3D 딤플(Dimple: 표면에 오목오목 팬 홈) 디자인 적용을 통해 강성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내구력을 확보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담당 상무는 “라이프 스타일과 자동차 구매 추세가 변화함에 따라 금호타이어도 이에 맞춰 발 빠르게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 크루젠 또한 시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결과물이다”며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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